개요 #
유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시 케이블 접촉 등 문제로 끊김 현상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.
AAWireless 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사용하시면, 케이블을 이용해 데이터 전송을 하지 않기 때문 끊김 증상이 대폭 감소합니다.
주행 중 연결 끊김 증상에는 한가지 이상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
대다수 끊김 증상의 원인은 AAWireless 기기의 문제가 아닌 휴대폰 및 차량과의 연결로부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차량이 방지턱을 넘어 흔들리거나, 케이블을 만진 상황에서 연결이 끊기시는 경우,
이는 기기와 차량 사이 연결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이 경우 차량의 USB 포트에 이물질 등이 들어가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시고
기기와 차량을 연결하는 케이블을 다른것으로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.
각 항을 동시에 조치하지 마시고,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1번부터 차례대로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.
※상시전원, VAG 오류 해결, 터치 제한 제거 설정값이 활성화될 경우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값이 모두 “비활성화” 인 것을 확인해주세요.
1. 특정 위치에서 끊김 발생 #
주행중 특정 위치에서 끊김이 발생할 경우 WiFi 간섭으로 인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.
이 경우에는 하단에 안내된 대로 설정값을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.
- AAWireless 기기를 차량에 연결해주세요
- AAWireless 앱을 열어주세요
- 기기 설정으로 진입해주세요
- “WiFi 설정”을 선택해주세요
- “WiFi 채널”을 임의의 값으로 변경해 주세요 (예: 165)
- 저장을 누르면 기기가 재 부팅됩니다.
2. 올바르지 않은 초기 연결 절차 #
AAWireless 초기 연결 절차 중, AAWireless 기기를 차량에 연결하기 이전
유선으로 휴대폰과 차량은 연결하는 단계가 있습니다.
해당 단계를 건너뛸 경우, 끊김 등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
-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설정 진입
- AAWireless (혹은 AndroidAuto) 이름의 Bluetooth 삭제, 차량 핸즈프리 Bluetooth 블루투스 삭제
- 차량에서 블루투스 설정 진입
- 차량에서 휴대폰의 핸즈프리 Bluetooth 연결 삭제
- AAWireless 앱을 통해 초기 연결 절차 재진행
3. Android Auto 의 일시적인 오류 #
Android Auto 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, 연결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휴대폰에서 설정-> 애플리케이션 진입
- 상단의 검색아이콘 터치 이후 “Android Auto” 검색
- 저장공간 선택 후 “데이터 삭제 & 캐시 삭제” 진행
- 재 연결 시도
4. 삼성 휴대폰의 배터리 절전의 문제 #
삼성 휴대폰은 자동으로 앱을 “절전” 모드에 추가하며 배터리를 관리합니다.
이는 무선으로 Android Auto 사용 시 연결 끊김 등의 증상을 야기할 수 있으며
이에 따라 절전 모드 해제가 필요합니다. 아래 안내를 따라주시길 바랍니다.
- 휴대폰에서 설정-> 애플리케이션 진입
- 상단의 검색아이콘 터치 이후 “Android Auto” 검색
- “배터리” 선택 후 “제한 없음” 선택
- 위 절차를 “AAWireless” 앱에 동일하게 설정
일부 휴대폰은 메뉴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,
앱에서 “배터리” 선택 후 “배터리 사용량 최적화” -> 전체 -> “AAWireless” & “Android Auto” 를 비활성화 해 주세요.
위 방법들을 시도했으나 끊김 증상이 지속된다면,
끊김 증상 발생시 기기의 LED 색상 및 점멸/점등 여부를 확인 후
네이버 톡톡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.